본문 바로가기
PC정보

PDF를 편집/변환 하자, 이지 PDF 에디터 3.0 (다운/설치)

by 아임프로그램 2020. 10. 14.

PDF를 편집/변환 하자, 이지 PDF 에디터 3.0 (다운/설치)


EZ PDF EDITOR 3.0 편집/변환 프로그램 다운


대게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중에는 ADOBE사에서 제공하는 PDF READE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읽기'전용이므로 페이지를 추가하거나 수정하는 행위가 일체 불가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PDF파일의 수정이나 타 확장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PDF to HWP / HWP to PDF) 필수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한국 전자문서 선두기업 [unidocs]사에서 만든 [ez PDF Editor : 이지 PDF 에디터] 입니다.


PDF파일의 변환 뿐만 아니라 주석이나 편집 등 다양한 고급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놀라웠던 점은 DRM 서비스를 이용한 문서 보안이 가능하다는 점이었고, 앞서 말한 HWP, TXT, JPG 등으로 재변환하여 파일을 재저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무료 프로그램 입니다.


현재 학교와 대형 기업군에 고객사로 두고 활동을 할 정도로 이미 공공연하게 인증받은 프로그램이므로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이지 PDF 편집기 다운로드

자료실 다운로드 (이지 PDF EDITOR 3.0)


먼저 상단에 보이시는 링크를 눌러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식 사이트는 같은 화면에서 URL을 통해 진입이 가능합니다.


이지PDF 에디터_다운로드


홈페이지에서 우측에 보이시는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 및 열기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2) ez PDF Editor 설치 방법


이지PDF 에디터_다운로드2


설치를 시작하는 화면입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지PDF 에디터_설치


[동의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지PDF 에디터_설치_2


10초 이내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지PDF 에디터_설치_3


[닫음]을 클릭하여 모든 설치를 완수해주시면 됩니다.


PDF 편집기의 실행은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윈도우탭에서 검색하기를 이용하여 EZPDF EDITOR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3) 이지 PDF 에디터 3.0 사용 방법

PDF 편집기 다운/설치/사용법_1


최초 실행된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 파일을 불러와 변환시키거나 편집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먼저 파일을 불러오는 과정과 그 밖에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편집기 다운/설치/사용법_2


이지 PDF EDITOR 좌측 상단에 보이는 [파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기본적인 설정화면과 기능들이 표출됩니다.


이 곳에서 2. [열기]를 눌러 원하는 PDF를 불러오면 됩니다.

만약 한글 파일(HWP)을 PDF로 변환을 원할 시에는 3번에 해당하는 [PDF변환]버튼을 클릭하여 HWP확장자의 파일을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3. PDF병합의 경우 여러 문서로 나뉘어져있는 PDF확장자의 파일을 단 하나의 파일로 합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캔 시 나뉘어진 스캔본들을 하나로 합치기에 편리한 기능입니다.


4. 변환과 관련된 내용은 이후에 나오는 사용방법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PDF 편집기 다운/설치/사용법_3


PDF파일을 불러왔다면 상단에 보이는 다양한 편집탭들을 이용하여 텍스트의 수정부터 선과 도형을 그리는 등의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탭에서는 보안 기능이 존재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PDF 변환방법


마지막으로 자주 이용하게 되는 파일의 형식 변환입니다.

[변환]탭을 들어가주시면 현재 업로드된 PDF파일에 대해 어떤 형식으로 변환을 할지 선택할 수 있는 여러개의 형식이 등장합니다.


원하는 파일형식을 클릭 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우리는 평소에 PDF파일을 리더로만 사용하기 때문에 편집에 대해서는 어색한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ezPDF EDITOR 3.0프로그램을 이용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한글에서 사용된 편집방식과 비슷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변환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HWP파일로 변환하여 더욱 익숙한 공간에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필자의 경우 PDF파일을 이지PDF에디터로 직접 불러와 편집하는 편입니다.

사용법이 간단하며 시인성이 훌륭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편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회사 내에서 사용할 시에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전자 인장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클릭 한 번만으로도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여 인장을 넣을 수 있습니다.

설정값을 수정하는 것은 물론 저장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자신만이 알아볼 수 있는 복잡한 문서의 경우에는 주석 기능을 활용하여 정확하고 빠르게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영역강조 / 형광펜 / 밑줄 / 취소선 / 화살표 / 메모 등 다양한 주석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워터마크 삽입이 가능하여 화면 출력 / 인쇄 출력 시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파일과 텍스트, 회전 등의 세부 설정이 가능하며 문서 전체나 일부 영역만을 지정하여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타 스크랩과 스냅샷, 내/외부 링크 연계, 파일 용량 최적화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위에 링크한 공식홈페이지 주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