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정보

무료영상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다운/설치/사용법)

by 아임프로그램 2020. 11. 2.

무료영상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다운/설치/사용법)




프리미어프로부터 애프터이펙트 등의 어도비사에서 제공하고 많은 유튜버들이 사용하고 있는 해당 편집프로그램은 일정 비용을 월마다 지불하여 사용하여야하기 때문에 최초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곰믹스프로그램은 곰랩에서 만든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기업 교육 공공 등의 목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또한 더 다양하고 전문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곰믹스 프로의 경우에도 가격이 상기된 어도비 편집프로그램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므로 무료 버전을 사용해보고 자신이 사용하기에 적절하다 판단이 드신다면 프로버전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해당 곰믹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한국 곰랩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메뉴나 기타 사용 편의 사항의 번역 오류가 존재하지 않고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온라인에서 사용되는 영상들은 물론 유튜브, 사진으로 영상만들기 등 입문자들도 충분히 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짜여진 다양한 효과와 기능들 덕분에 300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의 경우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10분, 워터마크 표시 등의 제한이 걸리지만 일반적인 곰믹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때는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1) 곰믹스 프로그램 다운로드



곰랩 공식 홈페이지


곰믹스 프로그램은 곰랩 공식홈페이지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페이지를 통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우선 상단에 url에 접속하여 위와 같은 공식 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은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공식 페이지로 연결시켜두었습니다.


우선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 메뉴바에서 소프트웨어 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하여 '곰믹스'를 선택해주시면 중단에 windows 다운로드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이상의 os운영체제에서 모두 정상적으로 실행 및 사용이 가능하며 하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응용프로그램을 다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2) 곰믹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설치 방법



exe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initializing을 시작합니다.

100%가 완료되면 아래의 설치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곰믹스 소프트웨어 이용약관 항목입니다. 간단히 읽어보신 다음 [동의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필수 코덱을 제외한 나머지는 선택사항이므로, 프로그램의 그륩을 만들거나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을 생성하는 것은 필요에 따라 체크 혹은 체크해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해줍니다.




설치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설치 경로는 프로그램파일 폴더에 설치되므로, 그대로 진행하거나 원하는 설치파일의 경로로 [찾아보기...]버튼을 통해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zum을 시작페이지로 변경하는 체크박스를 해제하여 불필요한 홈페이지의 변경을 막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적으로 설치가 진행되며, 중간마다 코덱 등의 설치에 대한 동의를 구하는 미니 창이 나타납니다.



인코딩과 재생을 위한 aac코덱의 설치입니다.



플레이와 관련된 런타임 파일이므로 설치하셔도 됩니다.



위와 마찬가지의 기타 코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aac / dts / ac3 / mpeg 코덱을 설치하면 다양한 영상의 확장자와 소스들을 편집 및 재생이 가능합니다. 모두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의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3) 곰믹스 프로그램 간단 사용 설명서



곰믹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최초 화면이 등장합니다.

좌측에는 영상의 소스를 미리보기할 수 있으며, 우측에는 기본적으로 미디어 소스 탭에서 해당 영상 편집에 필요한 자료들을 첨부해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타임라인 바를 이용하여 해당 영상의 길이를 조절하고 컷 편집을 진행하며, 영상의 브금과 자막 등을 새로운 레이어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텍스트/이미지 탭에서는 자막 및 영상에서 필요한 키워드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기타 방송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효과 텍스트 문장들도 이 탭을 이용하여 삽입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템플릿으로 곰믹스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고 있는 다양한 트렌지션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렌지션이란 이전 영상과 다음 영상 소스의 전환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어떤 방식의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할 것인지를 의미하는데, 아래에서 보이는 문열기나 문 닫기 등으로 다음 영상으로 넘어가는 전환효과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과 영상을 동시에 나타낼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을 102개나 제공하고 있으니, 직접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템플릿을 즐겨찾기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버레이 클립은 화면의 클로즈 업이나 카메라 구도의 이동 등 하나의 사진이나 영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특정하여 카메라로 촬영하는 듯한 이동 효과를 구현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간단한 선택만으로도 원하는 위치로 카메라 방향을 이동시키거나 확대 축소가 가능하며, 미리보기 형식으로 아래와 같이 어떤 식으로 적용이 되는지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필터 탭에서는 영상에 필터를 적용하거나 밝기/대비/채도/명도 등 원본 영상에 대한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트렌지션 전문 탭으로 해당 썸네일을 확인하고 필요한 트렌지션들을 영상과 영상 사이에 적용하여 전환효과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간단한 사용방법과 가벼운 프로그램, 미리보기 장면들을 통한 기능 삽입의 용이성 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영상을 만들기로 결심했다면, 프리미어프로나 애프터이펙트 등 이용료를 지불해야하는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이전에 이와 같은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영상의 제작순서나 방법들을 익시고 필요한 기능이 있다라고 생각이 드실때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