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정보

바탕화면에 달력을 띄워서 스케쥴을 관리하자, 'DesktopCal' (다운/설치)

by 아임프로그램 2020. 11. 8.

바탕화면에 달력을 띄워서 스케쥴을 관리하자, 'DesktopCal' (다운/설치)

여러분은 스케쥴을 관리하기 위해서 어떤 방식을 이용하시나요?

직접 손으로 작성할 수 있는 켈랜더를 들고다니거나, 자신의 휴대폰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직접 인터넷 계정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들은 모두 언제나 그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는 이상은 확인이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시간표를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에서도 월간계획표, 일간 계획표가 부서 벽에 걸려있는 모습을 자주 목격할 수 있는데 이 또한 직원들에게 충분히 각인시키고 일정관리를 해당 일정판넬에 맞추어 설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출도에 따라 시간관리에 압박감이 더욱 증대되게 되고 마감일자 내로 일처리를 완수하게 될 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물론 이로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는 기존의 사용방식대로 진행하거나 널널한 데드라인을 잡고 일을 진행하는 것이 옳바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10일 내로 마무리 지어야할 업무가 존재한다면, 각 날짜별의 시간을 정하기 보단 자신이 금일 해야하는 일을 러프하게 설정함으로써 압박감을 줄이고 날짜에 맞추어 일을 진행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미루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이마저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리는 시간관리의 습관만들기는 지속적으로 자신의 계획표를 노출시켜라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잘 잡아 넣은 프로그램이 프리웨어로 공유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DesktopCal'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에 위젯의 형식으로 플로팅해놓음으로써 자신의 일정 계획을 한 달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바쁜 업무환경에서 컴퓨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 때문에 이보다 더 잘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1) DesktopCal 다운로드



DesktopCal 링크


먼저 상단의 공식홈페이지 링크에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줍니다.


DesktopCal_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즉시 다운로드'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클릭하여 원하는 폴더에 exe응용프로그램을 다운 및 실행하여 곧 바로 설치창으로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다운로드 버튼 우측에 보이는 QR코드를 휴대폰에서 카메라로 접속하여 바탕화면 캘린더와 연동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2) 바탕화면 달력 위젯 프로그램 사용방법


DesktopCal_1


해당 프로그램은 원클릭 형태로 설치가 마무리되고 자동적으로 바탕화면 위에 위젯형식으로 플로팅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정렬되어 있는 달력은 다양한 설정과 입력 및 삭제를 통해 간단히 관리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간단한 사용방법과 추가 개인 설정법을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DesktopCal_2


1. 일단 일정표 내에 내용을 작성하는 방법은 해당 날짜를 더블클릭하여 편집상태로 바꿔준 다음 위와 같은 상태가 유지된 채로 텍스트의 입력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입력 편집창 하단에 보이는 다섯 개의 아이콘을 각각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 해당 셀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 완료한 일정 행에 커서를 두고 체크표시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그 행은 중간삭제줄이 생성되어 '일정을 완료'의 표시가 가능합니다.

다) 행 별로 번호 / 마커 / 표시 없음 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라) 날짜별 혹은 반복되는 주기별 중복 이벤트를 추가 혹은 편집하는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마) 무료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지만 시간 별 알람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DesktopCal_3


위의 이미지와 같이 모든 일정 콘텐츠들의 입력을 마무리하였다면 Ctrl+Enter 단축키를 눌러 밖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혹은 편집창의 바깥 여백을 클릭하시면 나오실 수 있습니다.


DesktopCal_4


해당 위젯의 우측 상단에는 다음과 같은 바로실행 아이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설정 방법과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esktopCal_5


먼저 달력에서 해당 월로 이동하기 위한 방법은 총 2가지가 존재합니다. 달력 아이콘을 클릭하여 원하는 월로 이동하는 방식과, 그 우측에 존재하는 좌/우 아이콘을 클릭하여 하나 씩 월 별 이동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달력 아이콘의 맨 하단에 존재하는 날짜를 선택하는 방식을 통해서 해당 날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DesktopCal_6


가장 우측의 더보기 아아콘에서는 프로그램의 설정이나 프린트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달력 내에서 '역사적 검색'기능을 활용하면 이미 지나간 일이나 계획했던 일들의 내용들을 쉽게 검색하여 당시 날짜를 확인하는 일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만약 다른 컴퓨터로의 이전이 필요하다면, 불로오기 /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여 해당 캘린더의 설정과 내용을 데이터형식으로 저장 및 복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DesktopCal_7


설정관련 창입니다.

달력에서 보여지는 UI형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DesktopCal_8


세포는 한 칸의 단위를 의미하며, 셀의 색상과 투명도 / 간격 / 글씨체 / 작업 완료시 자동 순위의 설정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DesktopCal_9


고급탭에서는 언어와 시간대 / 윈도우 시작시 시작프로그램에 등록, 브라우저 프록시 설정을 사용하여 연동 용이 / 바로가기 키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총평 마무리



DesktopCal_10


DesktopCal 스케쥴러 관리 프로그램은 모던한 디자인을 품고있진는 않지만 충분히 활용가치가 뛰어나며 유용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각 셀의 색상을 조정하여 자신이 생각하는 중요도를 나눠서 표시해둘 수 있으며, 글씨체나 폰트의 색상 혹은 셀의 간격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장점으로 부각됩니다.


특히 어플과 구글 계정의 연동을 통해 자신의 스케쥴을 언제 어디서나 관리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둔 부분도 칭찬할만한 장점입니다.


확장성 ★★★★☆

디자인 ★★★☆☆

활용도 ★★★★★

편의성 ★★★★★

댓글